정 보 방/커피 & 차

잠잘오고 마음편안하게 해주는 연잎차 시음

천리향(민정) 2013. 3. 13. 14:47

잠잘오고 마음편안하게 해주는 연잎차 시음 

 첫번째탕    연잎을 얍게썰어 고온에 5번 덖은고 마지막 시야기를 약한불에 1시간 했다.

 두번째탕  연향이 은은하다.

 세번째탕  고소하고 맑은향이 난다.

 네번째탕  향이 여전하다.

 다섯번째탕 뒷맞이 달달하게 올라온다.

시음 

 첫번째탕    연잎을 얍게썰어 고온에 5번 덖은고 마지막 시야기를 약한불에 1시간 했다.

 두번째탕  연향이 은은하다.

 세번째탕  고소하고 맑은향이 난다.

 네번째탕  향이 여전하다.

 다섯번째탕 뒷맞이 달달하게 올라온다.


 **체지방을 줄여주는 다이어트에도 좋은차 종류**

 

○ 진피차 귤껍질을 진피라고 하는데 이 진피에 들어 있는 히스페리틴 성분이 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 과육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 피부 미용에도 좋다.
how to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그늘진 곳에서 바싹 말린다. 진피 50g에 물 1ℓ를 붓고 은근한 불에 끓이다 물이 정도로 줄어들면 불을 끈다. 농약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기농 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연비차 감비차라고도 하는 연잎을 끓여 만든 차로 지방 제거 효과가 있기로 유명하다.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살을 빼는 다이어트 차이기도 하다. 살이 빠지면서 피부도 고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how to 깨끗이 씻어 말린 연잎 60g, 율무·산사자 10g씩, 진피 5g, 끓는 물 600㎖을 믹서에 넣고 간다. 이것을 다기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 오매 산유수차 시고 단맛을 나는 산유수는 지방산이 풍부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소화 흡수를 돕는다. 오매는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소화는 물론 변비,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how to 오매 150g, 산유수 75g, 계화원고 2작은술, 설탕 약간을 준비한다. 오매와 산유수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뒤 2ℓ의 물과 함께 강불에서 올려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40분 정도 더 끓인다. 마지막에 계화원액과 설탕을 넣고 좀 더 끓인 다음 2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라 마신다.

○ 맥아차 맥아는 보리 이삭 가운데 싹이 난 부분을 말린 것. 소화를 돕고 복부 팽만감을 없애주며 지방을 제거하고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how to 용기에 물 600㎖를 넣고 끓어오르면 맥아 75g을 깨끗이 씻어 넣고 약불에 10분간 끓인 다음 맥아를 걸러내고 마신다.


○ 상지차 『동의보감』에 비만에 좋은 한방차로 소개되었을 만큼 다이어트에 응용되었다. 식욕을 억제하고 섭취한 음식물의 흡수를 막는다. 탄수화물 흡수억제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공복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how to 잎이 피기 전의 어린 뽕나무 가지를 잘게 썰어 그늘에 말려 볶은 것 30g을 준비해 뜨거운 물 500㎖에 우려내 마신다. 한꺼번에 많이 끓여서 식후와 식전에 물처럼 마신다